아시아 최대 보건의료산업 국제행사인 「2015 바이오 & 메디컬 코리아 위크」가 “대한민국 보건의료산업, 세계로 미래로(Beyond Korea, into the Future)”를 슬로건으로 4월 8일(수)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육성지원과 글로벌 기술정보 교류 지원을 위한 「바이오 코리아 국제 컨벤션」행사와 한국의료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메디컬 코리아 컨퍼런스」 등 보건의료산업관련 행사를 통합한 최대 행사로서 40여개국 2만 1천여명 이상의 참여가 예상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우수한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수출·투자 상담과 의료시스템·제약·의료기기 수출 양해각서(Memorandom of Understanding)·계약체결(총 15건, 향후 5~10년간 최대 6,600억원 규모)이 진행되고, 우리 의료기술, 제품의 우수성과 신뢰도를 제고시킬 수 있는 전시회, 컨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등이 함께 열린다.

전시회는 우리나라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등의 현 주소와 동향을 알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제품 관련 홍보 부스 450여개로 구성이 된다.

국내외 보건의료산업의 현 주소와 최신 동향을 알 수 있는 컨퍼런스는 제약·의료기기, IT Health, 기술사업화, 글로벌 헬스케어 등 16개의 큰 주제로 구성이 되어 약 200여명이 발표할 예정이며, 이 외에 생화학분자생물학회 등 유관 기관과 조직들이 주관하는 11개의 부대 세미나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기업들간의 사업교류와 협력의 장인 비즈니스포럼은 국내외 30여개국 400여개 기업들이 사전 매칭을 통한 600여건의 현장 1:1 비즈니스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보건·의료산업 내 각각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투자,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촉진을 주제로 하는 팜페어(Pharm Fair), 메드텍페어(Medtech Fair), 인베스트페어(Invest Fair), 잡페어(Job Fair)가 동시에 개최되어 유관 분야 간의 교류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특히 잡페어는 전년도 기준 124명의 일자리가 연결되어 청년일자리의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 기대된다.

아울러, 보건의료산업의 활성화 등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외국인 환자 100만명 달성의 해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 대통령표창 1, 국무총리표창 4, 복지부장관표창 16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