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중소기업 아시아시장 개척 나선다

▲ 화장품 미용 박람회

경기과학기술진흥원 바이오센터 RIS사업단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비욘드뷰티 아세안 방콕 2015’에 도내 유망 화장품 6개 기업과 함께 공동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욘드뷰티 아세안 방콕 2015’는 화장품, 향수 및 원료 등을 전시하는 무역 박람회로 3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세계 각국의 바이어 등이 참관하는 등 활발한 상품 전시와 상담이 이루어질 전망이라 했다.

▲ 방콕 참여기업

경기과기원과 함께 홍보관에 참여하는 SH글로벌, 닥터씨앤씨, 한솔생명과학(주) 등 6개 도내 화장품 기업은 이번 박람회에서 화장품 및 원료, 뷰티생활용품 등을 전시 및 시연한다.

특히 경기과기원의 지원을 받은 한솔생명과학(주)은 피부 수분유지와 탄력에 좋은 석류발효추출물을 함유한 ‘석류발효 화장품 라인’을 전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좌섭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는 경기도의 뷰티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국은 간소한 FDA 승인 절차와 다양한 소비층으로 화장품 및 미용제품 산업이 연평균 18% 성장률을 유지하는 등 뷰티산업의 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