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생태숲은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연의 소중함을 함께 배우고 가족의 협동심과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연중 주말 숲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말 숲체험프로그램은 주5일 수업 전면 시행에 따른 특별 체험프로그램으로서 2010년부터 년 12회 운영되고 있으며 어린이(초등학생)를 동반한 가족 20팀을 모집하여 계절에 맞는 생물탐구, 놀이, 자연물 이용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말 숲체험프로그램은 앞으로 2회 운영되며 10월 24일에는 '멋내기, 뽐내기' 주제로 가을열매, 단풍잎 등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의상을 만들어 패션쇼 하는 시간을 가지진다.

11월 14일에는 '겨울준비' 주제로 숲이 계절에 따라 변해가는 모습을 살펴보고 느낌을 나눠보는 시간과 다양한 자연재료를 활용하여 리스 만들기 체험을 하게 된다. 

참가자는 한라생태숲 홈페이지(http://hallaecoforest.je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참가비 무료), 자세한 내용은 한라생태숲 홈페이지와 전화(710-868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라생태숲은 주말 숲체험프로그램 외에 숲해설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오전 10시 2회, 오후 2시 2회 예약제)하고 있어 모든 탐방객을 대상으로 탐방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2015년 현재까지 한라생태숲 숲체험 탐방프로그램 참가자는 611회 7,835명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