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 체결

국립산림과학원이 제1야전군사령부와 25일 산악기상관측망 구축과 산악기상정보 공동 활용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연구, 인적ㆍ물적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비무장지대를 포함한 군사작전 지역에서 산악기상정보 융합 서비스를 강화하고 연·군 협력 차원에서 연구성과의 현장 실용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산림과학 신기술 보급 과 공동연구, 정보 교류  상호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협약은 ▲ 산악기상관측망 구축 및 정보 공유 확대 ▲ 산림재해(산불, 산사태) 방지를 위한 산림지형정보 공유 ▲ 산악기상 감시용 관측장비 활용 방안 협력 ▲ 그 밖에 관련 기술 분야 인력 및 정보의 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앞서, 모든 참석자들은 두 기관 간 상호 협력 이행을 위한 금년도『제1야전군 지역 산악기상관측망 구축 사업』브리핑을 통해 효율적인 상호협력 체계를 구체화하기 위한 대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 남성현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산림과학기술과 국방과학기술의 융ㆍ복합을 위해 두 기관이 상호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산악기상정보 공유 와 교류 활성화를 통해 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고 국민을 중심에 둔 연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햇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