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와 홍보교류 업무 협약식

제주시가 전국 홍보네트워크망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는 8월 30일, 31일 이틀간 공주시, 전주시, 진도군과 홍보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 중 공주시와 진도군은 김희철 공보실장을 비롯한 공보실 직원과 제주시 SNS서포터즈 단장(전재현) 등이 직접 현지를 방문해 협약식을 가졌다. (전주시는 서면협약)

▲ 진도군 제주시 홍보업무 협약

이로써 시는 총 4개의 도시와 홍보교류 협약을 체결해 전국적인 홍보네트워크망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시가 협약을 체결한 도시는 경기도 수원시, 충청남도 공주시, 전라북도 전주시, 전라남도 진도군 등으로 각기 다른 광역자치단체에 위치해 있어 그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으로 시는 홍보교류 도시간 ★시정소식지, 전광판 등 홍보매체를 활용한 문화·관광·산업 등 교차 홍보 ★축제 현장과 각종 행사 개최 시 홍보 부스 운영 ★홍보담당 공무원 교류 ★시민서포터즈간 우호협력을 통한 민간 홍보부문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시는 홍보도시 교류도시 SNS 시민 서포터즈를 초청하여 단순 보여주기 관광에서 벗어나 1차·6차산업에 대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편성할 계획이며 팸 투어 참여 서포터즈 본인의 SNS에 홍보를 의무화 하는 등 인터넷 등에서 입소문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수원시와 홍보교류협약을 체결해 ‘와글와글 수원시’와 ‘열린 제주시’간 교차홍보 교차 팸투어 등을 실시해 제주들불축제 등을 홍보한 바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