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서에서는 지난 10. 13부터 매주 목요일, 각 부서 및 현장직원 20여명이 참석하여 직장내 소통․화합문화 확산을 위한 소(소통) 화(화합) 톡(Talk) 간담회를 운영,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소화톡 회의는 본서와 지역경찰, 각 부서 사이에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이해의 폭을 넓혀 보다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지역 주민을 위한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했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은 작고 사소하다고 느껴지는 부분까지 새로운 관점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각 기능의 검토, 보완을 통해 개선해 나가는 등 치안정책에 적극 반영했다.

지난 한달여 기간 6차에 걸쳐 120여명이 참석해 총 28건의 의견을 발굴하여 27건을 보완, 개선하고 정책 자료 1건, 1건 진행 중으로 치안 현장에서 느꼈던 불합리한 제도나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본서와 지역관서 간 업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등 지역주민을 위한 새로운 조직 문화를 개선해 나가는 계기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평소 치안시책에 대한 취지나 방향 등에 이해와 소통의 부족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직원간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능동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지역주민에게 봉사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치안활동을 전개”할 것을 마경석 경찰서장은 당부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