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에서 국민과 자유한국당 당원들은 보수 탈을 쓰고 기득권만 유지 하려고 하는 골통 등을 목격하였고 결국 악취가 진동하는 이들을 엄단 했다.

그러나 지방선거 대참패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 기득권세력들은 처절한 반성과 희생보다는 극심한 계파갈등, 보신주의, 개인이기주의를 일삼아 당을 회생불능 상태로 빠트렸다.

홍준표 전 당대표는 인구 100만이 넘는 도시를 특별 관리하겠다는 이유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막무가내 공천으로 전혀 준비되지도 정신상태도 안된 인물을 수도권 시장 후보로 낙점하였다.

그 결과 선거유세가 시작 되는 날에도 선거홍보 현수막이 설치되지 않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였다. 선거기간 동안 치열한 선거전이 아니라 지지자들이 현수막 설치하는데 시간을 허비 하였다. 이런 한심한 후보자가 당협위원장이라고 한다.

자유한국당이 환골탈태하기 위해서는 현직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원외 당협위원장도 전원 사퇴 후 국민과 당원들로부터 재신임을 받아야 한다. 특히 홍준표 전대표가 선거를 앞두고 임명한 일명 홍준표키즈 당협위원장들은 모조리 사퇴하고 철저한 반성과 사죄를 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고 이들이 차기 총선을 준비 한다면 제1야당은 정의당으로 넘어갈 수밖에 없음을 명심해야한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