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심화과정 교육생 40여 명은 22일 하동군에 위치한 지리산 들깨농부 농장, 의신베어빌리지, 토담농가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 산청군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현장견학

이번 현장견학은 지난달 11일 개강한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심화과정 견학수업으로, 6차산업화 성공사례를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지리산들깨농장을 방문해 황치익 대표로부터 유기농 들깨재배법과 SNS활용법을 배우고, 들기름 가공공장으로 이동해 ‘비가열 생들기름 압착방법’에 관한 설명을 듣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향토자원을 이용한 6차산업화를 체험하기 위해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의신베어빌리지로 이동해 정봉선 대표로부터 생태 마을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반달가슴곰·야생화 생태학습장에서 생태 학습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토담농가에서는 공상균 대표로부터 성공적인 6차산업화를 위해 중요한 스토리텔링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재배한 매실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을 시식·체험했다.

 

군 관계자는 “현장견학을 통해 교육생들이 지역에 있는 자연 자원을 활용해 2·3차산업과 연계함으로써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6차산업화에 대해 실질적으로 경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산청군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현장견학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