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자가정비교실 운영

서울 노원구는 10월 12일까지 자동차정비 기초와 자동차 관리요령을 배우는 ‘자동차 자가정비교실’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 자동차 정비 이론 교육

노원자동차검사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실은 10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8회로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구청 소강당(6층)에서 진행되는 이론과목은 ▲자동차 기본구조 및 일상점검 ▲비상시 응급조치 요령 ▲자동차 보험의 이해와 보험처리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운전자들이 평상시 알아두면 좋을 이론과 함께 운전 경험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한 안전운전 요령 등을 ‘다양한 사례’로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노원자동차검사소에서 진행되는 실기과목은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 오일 체크 ▲부동액 등의 일상점검 ▲비상 시 응급조치 요령 등을 구민들이 직접 자동차를 만지고 눈으로 확인하는 교육이다.

▲ 자동차 정비 실기 교육

10월1~12일 2주간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자가정비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교통행정과에 전화접수(☎02-2116-4051~2)하거나 직접 방문해 교육 신청하면 된다.

한편, 1999년부터 운영된 자동차 정비교실은 지난해까지 2,942명이 수료했으며, 운전자에게 도움이 되는 이론 강의와 생생한 현장실습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교육을 통해 차량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차량 수리방법 등을 배워 안전운행 생활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