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제 7회 구인구직만남의날 행사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구직자의 신속한 취업지원을 위해 구인업체와 구직자에게 현장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16개 기업에 44명이 취업 했다고 밝혔다.

10월까지 총 7회에 걸쳐 개최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제주고용센터, 제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제주시청 주민복지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근로자건강센터 등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입주 기관들이 협업하여 일자리 상담과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무료 사진촬영은 물론 복지상담, 건강검진상담, 서민금융상담을 실시해 왔다.

10월 5일 14시 부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지하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8년 제7차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서도 ㈜제주에너지 등 5개 업체는 경리사무원, 조리사 등 12개 직종에서 24명의 구인 인원에 대한 현장면접을 진행해 20명이 채용 예정이다.

안타깝게 현장 면접에서 탈락한 구직자들에게는 간접채용관운영을 통해 총 30여개 업체에 대한 구인정보가 제공되었으며, 취업이 될 때까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프로그램 참여 등 지원이 이뤄진다.

이날 행사에 참석해 취업하게 된 김모씨는 “제주고용센터에 구직신청을 한 것이 취업으로 연결돼 기쁘고,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현장 채용 면접 기회가 더 많이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한 도내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고용센터가 우리가 원했던 구직자들을 많이 소개해 줘서 회사에 도움이 될 인재를 채용하게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양석하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월 1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가 모두 만족하는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제주의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