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참여형 탐방문화개선 캠페인‘슬기로운 캠핑생활’성황리 종료

국립공원관리공단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서인교)는 탐방문화개선을 위해 지난 봄, 여름, 가을 동안 운영하였던 국민 참여형 캠페인‘슬기로운 캠핑생활’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주 주말 치악산국립공원에서 운영 중인 구룡자동차야영장 및 금대에코힐링캠핑장에서 진행 되었으며, 노쇼 금지, 에티켓타임 지키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올바른 야영문화를 공유하는‘슬기로운 캠핑생활’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 캠페인 운영 모습(SNS인증 이벤트 사진 찍기) 사진=국립공원관리공단

야영장을 찾아온 탐방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총 20회 2,000여명이 넘는 참여자가 함께 하였으며, 야영장에서 지켜야할 예절을 함께 지켜나가자는 의미의 약속나무 손도장 찍기, SNS 인증 이벤트, 자연물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 캠페인 운영(약속나무 손도장 찍기) 사진=국립공원관리공단

캠페인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캠페인의 필요성에 대하여 90%이상이 필요하다고 응답하였고, 캠페인을 통해 탐방문화개선에 대한 생각의 변화가 많이 생겼다고 응답하였다고 한다.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 서인교소장은“탐방문화개선을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국립공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