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등 협력사업 개발키로

 상생을 위해 맞잡은 손(왼쪽부터 항공대 이강웅 총장, 중부대 엄상현 총장, 이재준 고양시장, 동국대 한태식 총장)

경기 고양시는 지난 29일(목) 고양시청에서 관내 대학인 동국대, 중부대, 항공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동국대 한태식 총장, 중부대 엄상현 총장, 항공대 이강웅 총장이 참석해 관내 교육·창업·문화 환경 발전을 위한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각 대학은 고양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 및 시민대상 평생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하고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활용해 지역 기업과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고양시는 대학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을 돕고 관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105만 고양시민에게 또 다른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동국대 한태식 총장은 “대학이 보유한 풍부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겠다”고 밝혔고 중부대 엄상현 총장은 “중부대가 고양시에 자리 잡은 지 4년이 되는 해에 의미 있는 협약을 추진하게 된 만큼, 100만 도시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항공대 이강웅 총장은 “동국대의 의학·바이오, 중부대의 문화·콘텐츠, 항공대의 공학 등 각 대학의 특성화 분야들을 협력·보완해나간다면 큰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양시는 현재 각 대학의 특성에 맞는 여러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동국대와는 선도연구센터, 창업보육센터 지원을 포함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창업 프론티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중부대와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을 통해 웹툰 산업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콘텐츠 개발사업을, 항공대와는 중소벤처육성지원센터 및 대학일자리센터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어 이번 다자간 협약이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