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전통예술의 국악한마당

동두천시는 지난 8일 중앙도심광장 신설무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예술의 국악한마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회 국악한마당’으로, 기존 소요산에서 열리던 국악공연이 자리를 옮겨, 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중앙도심광장에 개최함으로써, 많은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국악한마당에는 동두천 국악예술단의 경기민요, 배뱅이굿 등 전통 국악공연은 물론 현대음악을 접목한 퓨전국악, 인기연예인 김성환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공연에 참여한 1천여 명의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연 마지막에 무대에 오른 인기 연예인 김성환은 자신의 히트송 ‘묻지마세요’를 열창해 시민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동두천국악협회 홍재우 회장은 “올해 공연은 국악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루하지 않고 재밌는 국악을 선보이기 위한 고민을 해왔다. 참여한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격려에 보람을 느끼며, 더욱 발전하는 동두천국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최용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새롭게 변화해가는 국악을 통해 함께 즐기시고, 힐링의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 며, “시에서는 많은 시민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자연과 예술을 편히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지원을 늘려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