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옴부즈맨뉴스 드론 기자단 축하 현수막

대한민국 대표적 인터넷신문사 “옴부즈맨뉴스”는 7월 1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언론사 최초로 드론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드론조종사 18명으로 조직된 기자단 단장에는 ㈜ 한국사업관리연구원 황순용 원장이 임명되었다.

이날 발대식에서 옴부즈맨뉴스는 드론교육전문업체인 ㈜ 한국사업관리연구원과 드론정보베이스탱크 구축과 드론 활용의 저변확대를 위한 드론교육원 운영 등에 관하여 MOU를 체결했다.

MOU채결은 옴부즈맨뉴스 회장이신 이상면 서울대 법대 명예교수와 본지 뉴스의 수석고문이신 장기표 선생, 본지 대표로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 상임대표이신 김형오 박사가 참여하고, ㈜한국사업관리연구원에서는 황순용 대표이사와 코리아드론 진종규 대표가 각각 참여하여 서명했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하는 기자는 18명으로 전원 육·해·공군 및 해병대 항공 조종사 간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직 항공 및 드론 교관들이다.

드론 시범은 재난예방과 미세먼지 측정 등 환경분야 관련 시범을 실제 현장에서 실시했다. 드론기기는 매트릭스600 8대, MG-1P 2대, 매릭2프로 6대, 펨턴4 1대 등 총 17대의 드론이 출현하여 약 30분간 진행됐다.

▲ 사진 촬영용 드론

이번 행사에는 옴부즈맨뉴스 수도권기자·시민기자·명예기자와 일반시민, 공무원, 각 단위조합, 학생 등 총 100여명이 참관했다.

황순용 드론기자 단장은 “고양시 뿐 아니라 서울 등 수도권 전역에서 산불, 화재 등 재난예방과 미세먼지 측정 등 환경 지킴이로 활동하고, 그 정보를 지자체 및 정부·공공기관과 공유를 하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