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마을의 푸근한 이야기가 있는 감성여행 명소 ‘묵호등대‘

HKBC환경방송l승인2020.01.02l수정2020.01.02 17: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어촌마을의 푸근한 이야기가 있는 감성여행 명소 ‘묵호등대‘
               - 해수부, 1월 이달의 등대로 ‘묵호등대‘ 선정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2020년 1월 이달의 등대로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묵호등대’를 선정하였다. 
 
  묵호등대는 1963년 6월 처음 세워졌으나, 등대가 점차 노후되어 2007년에 24m 높이로 새롭게 건립되었다. 새 묵호등대는 동해바다와 백두대간의 두타산·청옥산을 조망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 정자 등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야외광장에는 1968년 개봉한 영화 <미워도 다시 한 번>의 촬영지임을 기념하는 ‘영화의 고향 기념비’가 세워져 있어, 영화에 대한 향수를 느끼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묵호등대 주변의 논골담길 벽화마을은 1941년 개항한 묵호항의 역사와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마을로, 2010년 묵호등대 벽화마을 ‘논골담길’ 사업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 마을에는 논골길, 등대오름길 등 아기자기한 골목길과 전망 좋은 찻집들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묵호등대와 논골담길 벽화마을을 방문한 후에는 묵호항에 내려와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길 추천한다. 신선한 활어회와 동해산 대게는 물론, 매일 아침 동해안에서 공급되는 자연산 곰치로 끓인 곰치국은 동해에서만 특별히 즐길 수 있는 별미이다.
 
  해양수산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이달의 등대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투어)’를 통해 이달의 등대를 방문하는 경우 매 50번째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12곳을 모두 완주한 사람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를 검색하고 내려받은 뒤 이달의 등대를 방문하여 도장 찍기 여행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달의 등대’ 방문 후 자신의 누리소통망(SNS)에 후기를 작성하고 이를 등대와 바다 누리집의 ‘누리소통망 올리기 행사(SNS 포스팅 이벤트)’에 남기면, 심사를 통해 5명에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기아(Guia)등대를 탐방할 수 있는 마카오 2박 4일 자유여행권을 각 2매씩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방법, 도장 찍기 여행 등과 관련된 사항은 ‘등대와 바다’ 누리집(www.lighthouse-museum.or.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도장 찍기 여행’을 통해 총 45명의 완주자에게 이달의 등대 기념 컵 12종을 증정하였다. 또한, 누리소통망 이벤트는 2020년 1월 29일(수)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스페인의 라코루냐등대를 탐방할 수 있는 스페인 왕복 항공권(1명, 2매), 마라도등대 탐방을 위한 왕복 항공권 및 승선권(1명, 2매), 독도등대 탐방을 위한 승선권(1명, 2매)을 각각 증정할 예정이다.

HKBC환경방송  yung2656@nate.com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KBC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중구 수표로20 본고빌딩 5층 / 고양시 일산 서구 주엽동 18-1 동문시티프라자 208호   |   대표전화 : 070-7792-500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중, 리. 00510   |   법인명 : (주)HKBC환경방송  |  발행인 겸 편집인 : 조용진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조용진
Copyright © 2020 HKBC환경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ung2656@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