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더불어민주당, 서울 중랑구갑) 의원이 제6회 KOREA AWARDS에서 '의정공로大賞'을 수상했다.

▲ 서영교 국회의원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회장 이치수(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겸 기회공정실천연대 상임대표))가 '제4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하는 '제6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코리아 어워즈)'에서 서영교 더블어민주당 의원이 의정부문 의정공로大賞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 주최 측인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 이하 세계총연맹)(www.wfple.org)은 오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제4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식 및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한 정부의 수도권 2.5단계 특별방역대책에 적극 동참하고, 전국의 각 수상자들을 포함한 동반자와 행사 관계자들의 건강 및 안전을 우선해야 한다는 결정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는 '제6회 KOREA AWARDS 등 모든 행사를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변경하고 1월 11일 수상자를 발표했다.

KOREA AWARDS 의정부문 의정공로大賞은 민생법안을 비롯해 우리 사회의 유익한 제도를 법제화하는데 기여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드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영교 의원은 국민의 생활과 안전을 살피는 21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위원회를 다툼 없이 안정적으로 이끄는 것은 물론, 여야 합의를 통해 전체 상임위원회 중 행정안전위원회가 법안 통과 1위를 기록(266개 법안)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 국민 일자리 예산 등 58조를 의결함. 국회의원으로서 21대 국회 6개월간 대표발의 법안 총 56개, 본회의 통과 법안 18개 등 입법 활동에 눈부신 성과를 냈다.

대표 발의 법안으로는 재산세 인하법(20. 12. 09, 지방세법 일부개정법률안)으로 공시가격 6억원 이하 1가구 1주택자에 대하여 재산세를 인하하였고, 공무원 구하라법(20. 12. 01, 공무원연금법 일부개정법률안, 공무원 재해보상법 일부개정법률안) “전북판 소방관 구하라법”으로 양육하지 않은 부모가 공무원 자녀 사망 후, 그 공무원의 연금, 위로금 등을 수령할 수 없게 하였다.

서 의원은 또한 응급환자 이송방해 금지법(20. 09. 24, 119구조•구급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으로 응급환자 이송을 구조•구급활동의 범위에 포함하여 응급환자 이송 방해 행위를 처벌 할 수 있게 하였고, 경찰 근속승진 단축법(20. 12. 09, 경찰공무원법 일부개정법률안)으로 일반 공무원보다 길었던 경찰 공무원의 근속 승진 연한을 경위에서 경감으로 승진 시, 2년 단축 하였다. 서 의원은 이외에도 태완이법, 고교무상교육법 등 시대가 요구하는 법률을 재 개정하는 등 국민을 위한 민생법안 마련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5년에 제정되어 올해 6회째를 맞이한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 대한민국 참봉사대상)'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총 10개 부문으로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공헌, 보건, 세계관광, 사회공헌, 문화부문 등이며, '참교육공헌부문'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뛰어난 업적을 이루어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