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부 전용 차량안전벨트 무료대여사업 안내 (사진=함안군)

함안군보건소는 임신․출산 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임신부와 태아의 생명보호와 안전 확보를 위해 ‘임신부 전용 차량안전벨트 무료 대여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임신‧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경감시키고 저출생으로 인한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7월부터 신규사업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사업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둔 임신 16주 이상 임신부로 출산까지 6개월 정도 대여할 수 있고, 무료 대여를 원하면 임신부 등록 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 신청서 제출 또는 보건소 직접 방문을 통해 대여할 수 있다.

차량안전벨트 착용 시에는 미착용 임신부에 비해 80% 이상 사고로부터 안전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기존 안전벨트의 불편함을 보완하여 복부 압박은 감소하고 양쪽 대퇴부 고정과 골반을 지지해줄 수 있는 임신부 전용 차량안전벨트는 태아와 산모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부 전용 차량안전벨트 무료 대여사업 추진으로 임신부의 안전 확보와 태아의 생명보호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대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실(☎580-3022, 3023)로 문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