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에 있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모습입니다. (사진=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1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시설관리형 및 기타형 책임운영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이후 4년 만에 거둔 성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국민 우울감 해소를 위한 비대면 산림휴양프로그램 개발 등 서비스 혁신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경기도교육청과 협업을 통한 초.중등교과과정 연계 원격산림교육 체계 구축으로 변화된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산림교육 연속성을 확보하였으며,

국민디자인단을 활용하여 국민의 의견을 반영한 단순해설 위주에서 벗어난 체험 형태의 QR코드를 활용한 시공간에 제약이 없는 자기해설식 숲해설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방문객 안전을 위하여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하였으며, 특히 대학병원과 연구용역을 통한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상태 점검과 휴양림 맞춤형 코로나 대응 매뉴얼 고도화 및 대응전략 마련으로 국민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휴양환경을 조성하였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급변하는 산림휴양정책 환경에 발맞춰 고객 눈높이에 맞는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