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출상담회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지난 31일 하동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한중도시발전연맹 3개군 소재 업체와 해외 바이어 간의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어 400만 달러(한화 약 48억원)의 성과를 거뒀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수출상담회는 하동군 10개, 남해군 1개, 구례군 2개 등 총 13개 농식품 수출업체와 일본, 호주, 홍콩 해외 바이어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그리고 위드 코로나 시대 속에서 업체들이 신규 수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하동군 사회적기업 복을만드는사람들(주)(대표 조은우)이 유일하게 대면 방식으로 참석한 루에랑(주)(대표 김직)과 냉동김밥 300만 달러어치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K-푸드 스타트업 ‘루에랑’은 한국·프랑스·독일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한국식품 유통 전문기업으로, 창업 1년 만인 2021년 한해 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 예상 매출액은 약 300억원으로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유럽 내 대표 K-푸드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하동군 농식품 수출업체인 슬로푸드(주) 농업회사법인(대표 이강삼)이 신화무역(대표 정철웅)과 배즙·매실액기스 등 100만 달러어치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윤상기 군수는 “코로나19로 해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농식품 수출업체들이 이번 상담회를 통해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수출 유망품목을 해외 바이어에게 알리기 위해 정기적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