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전 산업에서 핵심 요소로 급성장한 모바일 분야 중소기업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Mobile, Let's do R&D」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올해 6월부터 격월로 발간될 「Mobile, Let's do R&D」는 전문가 칼럼, 국.내외 모바일 시장분석 및 글로벌 이슈,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한다.
중기청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분야 기술개발(R&D)을 지원하고 있고, 개발제품 사업화를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전담하는 ‘(사)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를 통해 책자를 발간한다.
* 기술보증기금(기술동향, 보증), KOTRA(해외진출), VC협회(투자), KT(사업화), 윕스(지재권, 디자인) 등을 통해 모바일 제품의 사업화 및 해외진출 지원
중소기업청 최철안 생산기술국장은 창간사를 통해 “모바일은 모든 산업 분야의 핵심 아이콘으로 IT산업을 이끌고, 신규 융합산업을 창출하는 등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우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들이 본 매거진을 통해 모바일 분야에 대한 정보 갈증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끌어 올려, 세계시장에서 사업화에 성공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