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흥덕경찰서(경무관 노승일)는2014. 4. 10. 15:00, 흥덕구 운천동소재 운천·신봉자율방범대 초소에서 2013년 하반기 우수 자율방범대로 선정된 운천·신봉자율방범대에 대한 베스트 자율방범대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청주흥덕경찰서장, 박연수 충북지방경찰청 경찰발전위원회부위원장, 배철영 운천신봉동장, 변정섭 운신새마을금고 이사장, 자율방범대원 등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베스트 자율방범대 인증패 제막식, 어깨표지장 부착식, 다과회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고,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심재민 대원이 충북지방경찰청장 감사장을, 조상수 대원이 청주흥덕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상하였다. 베스트 자율방범대 행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방범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경찰과의 협력치안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2011. 2. 17. 민경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되어 매해 개최되고 있다.
한편, 이날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정된 운천·신봉자율방범대 이주희 대장은 수상한 상금 전액을 오는 5. 8. 어버이날 운천·신봉주민센터에서 개최되는『사랑의 점심나누기 행사』에 전액 기부하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