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쓰레기 효율적이고 안정적 처리 -

서귀포시는 23일 서귀포시청 제2청사 제4회의실에서 생활쓰레기를 효율적이고 안정적 처리를 위한 읍면동 생활환경 담당자, 생활환경과 직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연찬회 및 청렴교육을 개최하였다.
고성행 환경도시건설국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우리시 비전인 『희망과 행복의 중심 서귀포시!』달성을 위하여 읍면동 생활환경 담당 등 전 공무원이 똘똘 뭉쳐 시민들의 생활불편이 없도록하고 생활쓰레기를 효율적 및 안정적으로 처리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고한철 사무국장으로부터 『깨끗하고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이란 제목으로 특강을 하였으며,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의 청렴은 민원인에게는 내 가족처럼 성심을 다하여 친절하게 대하고, 업무에 있어서는 조금도 사사로움이 없이 공명정대하게 처리해야 한다. 또한 절제된 생활, 질서, 올바른 언행 등 도덕성에 기반을 두고 신뢰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생활환경과장(김창문)은 요즘 언론매체에서 자꾸 대두되고 있는 넘쳐나는 분리배출 및 홍보활동 방법 등에 대한 설명과 다가오는 2014 제95회 전국체육대회에 대비하여 도로, 하천, 관광지 등 환경정비에 철저를 기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자고 하였으며, 읍면동에서 업무추진 시 어려운 점 등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지난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전국(244개 지자체)음식물쓰레기 이기 경진대회에서 우리시가 당당하게 장려상을 수상하였지만, 올해는 최우수상을 받을 수 있도록 총매진하자고 하였으며,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담배꽁초 등)에 대한 계도와 다각적인 홍보 감량 및 자원화를 통한 쓰레기 종량제 안정적 정착함으로써 쾌적한 생활 환경도시 조성에 만전을 다하자고 하였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