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축산예산을 지난해(45억3천만원)보다 3억7천만원이 증액된 49억을 편성하였으며, 특히 높은 경영비 부담을 해결하기 위해 배합사료 구입비를 5억원 편성하여 축산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축산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기로 했다.

주요 지원사업은 민선6기 핵심 시책인 명품 한우 브랜드 육성을 위해 송아지 인공유 지원, 한우사육 기반조성, 한우개량유통 등 한우육성 사업에 8억8천만원을 지원하고, 양봉브랜드 육성, 꿀벌현대화 지원, 조사료 생산 기반확충, 친환경 축산육성 등 축산발전 기반 구축을 위해 21억을 투입한다.

또한, 축산분뇨처리 톱밥지원,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등에 9억8천만원, 가축질병 근절사업, 가축방역사업에 8억80만원을 지원하는 등 축산환경 개선과 가축방역위생에 19억원을 투입하며, 이외에도 반려동물 등록 지원, 영세 양축농가 가축진료 서비스 지원 등의 사업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관련 산업 시장개방 확대로 어려운 축산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하겠다”며 “어려운 현실극복을 위해 명품 한우육성 정책을 적극 추진해 축산농가 경쟁력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