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2동(동장 문육식)은 2015년 사2동 에너지절약사업을 추진할 추진 주체 및 조직을 구성하고 안산에너지절약마을추진협의회, 사2동 에너지절약마을추진협의회 주관으로 에너지 시민지도자를 양성하는 ‘에너지 시민지도자 교육’을 지난 6월 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2일, 9일 양 일간 3강좌씩 총 6강에 걸쳐서 사2동 에너지절약추진협의회, 감골아파트입주자대표회, 관리소장 및 직원, 통·반장, 일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이들은 사2동의 에너지절약을 책임지는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

6월 2일 1일차 교육은 녹색연합 이유진 강사의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감축’,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유미화 강사의 ‘마을에너지 진단사례와 성과’, 안산 에너지절약마을추진협의회 김기영 강사의 ‘호수동 아파트 에너지절약마을 사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오는 6월 9일 2일차 교육은 ‘주민동아리 형성과 마을 지도력 개발 타 지역 사례’, ‘안산에너지절약마을운동의 비전과 과제’에 대한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대식 사2동 에너지절약추진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사2동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에너지절약 이라는 주제로 마을 사람들이 하나로 모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