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여름휴가철 피서객과 시민들을 위해 열리는 전통시장 고객감사 주말장터 행사에 관광객과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속초관광수산시장상인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피서 절정기인 지난 8월 8일(토) 처음 열려 성황을 이뤘으며 9월초까지 주말을 이용하여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8월 8일(토) 1차 행사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려 나건필 쇼(김건모 모창가수 공연) 및 음악공연, 오징어맨손잡기, 북어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행사를 통해 행사 참가자들에게 오징어 및 온누리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피서 절정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 오징어맨손잡기

오는 8월 22일(토) 2차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 영북한우 고객쉼터 앞에서 열려 나건필 쇼(김건모 모창가수 공연), 통기타 라이브 등 음악공연과 미친가격 상품구매, 북어투호 등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행사가 이어진다고 한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에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전통시장 고객감사 주말장터행사를 통해 지역경제와 서민경제 활력의 초석인 전통시 장을 많이 애용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