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에서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유기농수산연구교육관에서 농산물 우수관리인증(GAP)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제도란 생산·수확·포장·판매 단계에 이르기까지 농약·중금속·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해 전문인증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농산물에 대해 인증해 주는 제도로써 농산식품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함으로써 소비자 신뢰제고 및 농산물의 경쟁력 확보를 도모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대학 학생들과 GAP 인증교육을 희망하는 100여 농가를 대상으로 강원대학교 국제유기농림수산센터 오경석 박사를 초빙해 농산물 우수관리 기준 및 인증제도, 위해요소관리계획서에 대한 심사기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가는 8월 28일 오후 2시까지 농업기술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고 전했다.

삼척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인증 및 GAP인증 등 농산물 인증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함으로써 농산물 경쟁력 확보 및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