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오는 8월 29일 가족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및 이용증대를 유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미래의 주역이자 고객인 어린이 및 주부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글짓기·그림그리기 및 주부백일장 행사를 속초관광수산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전통시장내 우정로와 구)동화장길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상인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접수는 8월 20일부터 행사 당일인 8월 29일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상인회 팩스 (033- 631-2782) 또는 인터넷(www.sokchomarket.com)으로 접수를 받으며 행사 당일에도 현장에서 접수를 받는다.

행사 주제로는 전통시장 풍경과 시민 및 관광객 장보기 모습 등으로 유아부는 그림그리기, 초등부는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주부백일장은 시와 산문을 나누어 열린다.

참가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위원들의 심사에 의해 9월경 시상할 예정으로 글짓기 부분은 초등학생 34명, 그림그리기 부분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47명, 주부백일장은 주부 28명을 선정하고 시상은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이 전달된다고 한다.

이와함께, 행사가 치러지는 동안 클레이아트와 캐릭터 퍼레이드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이용확대를 통한 활성화를 유도하고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행사로 많은 시민과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전통시장 만의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