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동문회’(이하 ‘건수회’)에서는 평소 동물 진료의 혜택을 잘 받지 못하는 울릉주민들을 위해 지난 9월 16일(수) 10시부터 18시까지 반려동물들의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및 중성화 수술 등의 봉사활동을 울릉군농업기술센터의 협조 하에 울릉군농업기술센터 광장에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울릉도내 80여명의 반려동물주가 행사장을 찾아 총 120두(개 110두, 고양이 10두)정도가 검강검진, 예방접종,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등으로 무료진료 혜택을 보았고, 특히 애견 10두에 대한 중성화 수술, 종양제거, 발치 등의 수술도 이루어졌다.

당초 예상보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로 대기시간이 길어지기도 하였지만 평소 반려동물의 진료기회가 많지 않은 울릉도 실정인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대기하며, 관내 애완견을 키우는 주민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서로간의 정보를 교환하는 장이 되었다.

한편, 이날 ‘건수회’ 회원들과 주민들을 격려차 방문한 최수일 울릉군수는 “울릉도와 같은 도서지역은 반려동물에 대한 진료기회가 충분치 않은데 울릉도 반려동물의 무료진료를 위해 울릉도까지 찾아준 ‘건수회’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앞으로 이와 같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건수회’에 당부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