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10월 22일(목) 강남구청의 지원으로 ‘수능학습전략 및 입시설명회’를 속초시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500여명의 고등학교 1∼2학년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최근 입시 전략이 대학 진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교육정책과 제도는 해마다 다르게 변하고 있어 정보가 부족한 우리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이 커질 수밖에 없어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설계에 도움을 주기위해 강남구청의 인터넷 수능방송 전문가 3명을 초청해서 마련했다.

1부에서는 영어와 수학에 대한 유명강사의 핵심 학습방법에 대한 강의가 있었고, 2부에서는 이승혁, 유웨이 중앙교육 입시상담실장으로부터 향후 바뀌게 될 입시제도에 대한 설명과 지금까지의 입시정보에 대한 흐름과 분석을 통해서 지금부터 준비해야할 입시전략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은 “유명 강사로부터 영어, 수학에 대한 학습법과 대학입시정보를 듣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으며, 한 학부모는 “중학생과 학부모에게도 이런 설명회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대가 바라는 인재상에 따라 교육과 입시제도도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지역의 학생들이 자신의 끼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어렸을 때부터 찾을 수 있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