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도 장단콩비빔밥 나눔행사

올가을 온가족과 다 함께 구수하고 고소한 명품 파주장단콩을 맛보러 임진각 파주장단콩축제장으로 떠나 보자!

파주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웰빙문화축제인 파주장단콩 축제가 11월 20~22일까지 3일동안 임진각 광장에서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DMZ 청정환경에서 자란 파주장단콩의 우수한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임금님이 드시던 파주장단콩, “웰빙명품 파주 장단콩”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6개의 마당으로 각 주제별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 꼬마 메주 만들기

올해 19회째를 맞는 파주장단콩축제는 체험마당, 이벤트마당, 판매장 및 먹거리, 상설전시장등 총 6개마당 56개 이색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으로 구성 남녀노소, 외국인들까지 누구나 흥겹게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흥미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한다.

관람객들이 파주장단콩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이력제를 통해 종자선택, 파종, 생육관리 등 생산부터 수확 선별과 판매까지 파주시 공무원이 현장에서 입회해 철저하게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전통장 담그기

파주장단콩축제는 명품콩과 농경문화를 새롭게 특색화한 축제로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대한민국 최고 웰빙문화 축제장으로 각광 받고 있어 올해도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