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학교실

속초시드림스타트에서는 1월 4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주양육자의 생업과 여러 환경적인 이유로 적절한 보호가 어려운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2016년 겨울방학 교실 ‘드림학당’을 개강한다."고밝혔다. 

속초시드림스타트 방학교실 ‘드림학당’은 지난 2009년 여름방학부터 시작하여 매 방학때마다 적절한 보호가 어려운 4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기초학습, 급식지원, 특성프로그램 등을 병행하는 종합적인 지원사업인 ‘난장’의 새로운 타이틀이다.

이번 겨울방학교실은 아동들의 기초학습증진을 위한 수학 학습멘토링, 신체건강을 위한 트렘플린체조, 밸리댄스교실, 정서함양을 위한 성폭력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문화체험 등 14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월 22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했다.

특히, 이번에는 속초시립박물관과 사물놀이 배우기를 연계 진행할 예정으로,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의 활성화의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방학기간 동안 참여아동의 결식위험 방지를 위한 단순 급식지원이 아닌 아동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급식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자원이 연계되어 운영되는 아동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수행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