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국화축제 중심으로 가을 시즌 축제 연계

창원특례시 2023년 3분기 문화관광체육국 정례브리핑

가을 하늘 아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13만 송이 국화가 일제히 그윽한 향기를 내뿜는 마산국화축제가 3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마산국화축제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3·15 해양누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창원을 비롯해 전국을 들썩이게 한 제61회 진해군항제 속 벚꽃 향기의 여운을 국화 향기 가득한 가을에도 이어간다.

‘제23회 마산국화축제’는 국내 첫 국화 상업재배지인 마산의 우수한 국화로 제작된 작품 전시를 비롯해 이색 체험 행사,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국화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가을 시즌 행사를 연계해 축제의 매력을 더한다.

한국의 차 문화 산업을 세계에 알리는 ‘제24회 대한민국 다향축전’을 비롯해 ‘창원 드래곤보트대회’, ‘별빛 바다 축제’, ‘마금산온천축제’, ‘창원단감축제’, ‘창원홍합축제’ 등 창원 전역에서 도심 속 가을 축제의 향연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시는 관광객 교통 편의를 위해 연계 행사장 및 다구간 연결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또 철저한 시설물 점검과 관광객 편의시설 확충으로 쾌적한 축제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은자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마산국화축제를 중심으로 가을 시즌 행사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이 창원의 가을을 빈틈없이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