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늘 2월 16일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주최로 제 6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 강원설명회 및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6회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은 지난 2015년 12월 17일 관광 분야 사업을 하는 5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 경북, 전남, 제주, 충남)와 한국관광공사가 창조관광사업 공모전 연계 지역 대표 특화관광 사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5개 센터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본 공모전에서는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할당제를 실시하여 지역별 1개 우수기업을 선발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일 설명회에는 40여명의 신청자들이 설명회에 참석하여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창업캠프(멘토링)를 신청한 5인의 신청자들은 설명회와 별도로 관광분야 창업에 대한 상담 및 컨설팅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종호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분야 창의적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한국관광공사 및 타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첫 번째 공모전인 만큼 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국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