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동남권관광협의회 공동사업으로 한국관광공사 독일 프랑크푸르트지사와 함께 독일 여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6일까지 동남권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경남‧부산‧울산을 비롯해 서울, 수도권의 관광지를 연계해 동남권에서 6일 간의 일정을 보내고, 3일을 서울과 수도권에서 보내는 총 9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독일인의 눈높이에 맞게 서울과 연계한 경남, 부산, 울산의 동남권 힐링 관광상품이 출시될 경우 관광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팸투어 일정은 합천 해인사에서 유네스코 기록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을 관람하고, 산청 동의보감촌 한방체험과 통영 국제음악당, 거제 외도 보타니아를 둘러본 후 부산, 울산의 대표 관광지 투어를 거쳐 독일로 돌아가는 일정이다.

장순천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부산‧울산 등 인근지역은 물론 서울 등 수도권과 연계한 상품개발이 필요하다.”면서 “다른 지역의 관광지와 연계하면서도 경남이 가진 힐링 자연관광 자원과 문화유산 등 장점을 부각시킨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남권관광협의회는 경남‧부산‧울산을 관광권역으로 하여 광역관광체계를 구축하고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공동상품 개발을 통해 3개 시‧도의 관광산업을 진흥시키기 위하여 2001년 7월부터 구성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