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봄이 오는 소리’ 등 총 80점 작품 선정

▲ 대상_봄이 오는 소리 남기문作 (북한산)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제15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으로 남기문 씨의 ‘봄이 오는 소리’를 선정하고 수상작 80점을 공개했다.

▲ 우수상_계방산 동화나라 윤 홍作 (오대산)

이번 사진 공모전에는 국립공원의 자연경관, 생태, 역사문화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 4,742점이 접수됐으며, 이들 작품 중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5점, 장려상 12점, 입선작 60점 등 총 80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우수상_무등산의 산너울 박채성作 (무등산)

대상을 수상한 ‘봄이 오는 소리’는 도심 속 국립공원인 북한산을 휘감는 안개와 이제 막 피어나는 진달래의 색채가 마치 한폭의 한국화처럼 몽환적으로 어우러져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다.

▲ 최우수상_태백산 운해 김동우作 (태백산)

최우수상은 올해 2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태백산국립공원의 진풍경을 담은 김미숙 씨의 ‘천제단’과 김동우 씨의 ‘태백산 운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 최우수상_천제단 김미숙作 (태백산)

‘천제단’은 태백산의 일몰 풍경을 입체감 있게 담아 경관사진을 멋지게 살려냈고, ‘태백산 운해’는 태백산 상고대와 운해가 펼쳐진 아름다운 산세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 우수상_목장과 한라산 황영훈作 (한라산)

이번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최우수상(2점), 우수상(5점), 장려상(12점), 입선작(60점)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고 밝혔다.

▲ 우수상_지리산의 가을 박현영作 (지리산)
▲ 우수상_범꼬리 이복현作 (태백산)
▲ 장려상_내장산 수채화 이상규作 (내장산)

수상작품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에 공개되며,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추구하는 정부3.0 취지에 맞춰 비상업적 용도의 개인 활용에 한해 수상작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장려상_단풍 산행 김성수作 (속리산)

올해 12월 말에는 전국 서점과 온라인을 통해 ‘제15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사진집’도 발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