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 챗GPT 활용 교육 개강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지난 8일 평생직업교육센터에서‘ChatGPT 활용 교육’을 개강했다.

챗GPT란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로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인공지능에 따라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된 언어 모델이다.

이번 교육은 OpenAI의 챗GPT가 전 세계적인 이목을 끌고 있고 향후 여러 분야에서 그 활용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시민들이 AI 디지털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6월 개최한 챗GPT 특강에 높은 관심을 보인 시민들의 교육 수요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적극 의견을 반영하여 8월(1차)과 10월(2차) 총 2회에 걸쳐 각 4차시(오전/오후)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챗GPT를 활용하여 ▲이미지 및 동영상 생성 AI 활용 ▲주제 선정 글쓰기 ▲발표자료 만들기 등 스마트한 일상 생활과 학습 및 업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ICT 교육장에서 실습 과정으로 운영된다.

평생학습원 직업교육팀 임경선 팀장은“챗GPT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평생교육 방향 전환을 위한 평생직업교육의 확대와 디지털 전환 시대 신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다양한 수준의 인재를 충분히 양성할 필요가 있다"며, "일상이나 직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