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회화면에 위치한 당항포관광지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열렸던 주 행사장으로 고성 대표 관광지로 손꼽힌다.

 

당항포관광지는 낮에는 공룡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을, 밤에는 별빛 가득한 밤하늘을 보며 감성 캠핑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여행지이다.

 

곳곳에 유채꽃, 철쭉, 튤립, 팬지, 페츄니아 등 봄꽃을 심어놓아 봄 나들이객을 맞이하고 있다.

 

당항포관광지 내 5D 입체영상관에서는 눈앞에 살아 움직이는 듯 생생한 공룡영상을 360도 스크린을 통해 관람할 수 있고 공룡캐릭터관에서는 다양한 공룡캐릭터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당항만을 끼고 있는 당항포관광지에서는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당항포관광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요트&스쿨에서 딩기요트, 크루저요트, 카약, 윈드서핑, 래프팅 등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봄 여행주간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스탬프랠리, 통기타라이브, 캥거루릴레이, 마술, 인형극, 오광대놀이, 시니구하기 등 다양한 공연행사와 커플줄넘기, 미션재기차기, 타투, 솜사탕만들기, 나무피리, 공룡가면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당항포 오토캠핑장은 산과 바다로 둘러 쌓여 각 구역마다 샤워실, 취사장, 화장실, 전기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도심을 떠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정평이 나있다.

 

오토캠핑장은 2개 구역으로 나눠 총 127사이트가 마련돼 있다.

 

당항포관광지는 봄 여행 주간인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휴장 없이 운영한다.

 

또 이 기간에 입장료 50%를 할인하는 이벤트 진행해 어른 35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5월 5일 어린이날은 어린이에 한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오토캠핑장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이용금액은 당항포관광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670-4501~3)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