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시 함안수박 사주기 행사 (사진=함안군)

함안군은 창원시 및 유관기관과 함께 코로나19로 소비처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함안수박 판로 개척을 위해 지난 28일 창원시청 앞에서 함안수박 사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함안은 전국 겨울수박의 70%를 차지하며 대표특산물로 자리잡았지만 코로나19로 주 소비처가 없어지면서 전년대비 시중가가 50% 정도 폭락하여 생산된 수박을 폐기처분하는 등 농업인들이 위기에 내몰리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행사는 창원시와 시의회, 유관기관, 기업체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에 힘입어 5,000여 통의 수박을 판매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허성무 창원시장, 이광섭 군의회의장,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하여 함안수박 재배농가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개최된 함안수박 사주기 행사에 창원시․시의회, 유관기관, 기업체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함안군은 어려운 수박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농식품부와 연계한 겨울수박 소비촉진 행사를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농식품부로부터 국비 5천만 원을 지원받아 농협중앙회 경제지주 주관으로 국내 대형유통점을 활용한 겨울수박 할인판매 행사를 지원하며, 시중판매가 대비 20% 할인한 가격에 24,000개를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