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95회 삼척시민아카데미

삼척시는 오는 7월 16일(금) 오후 3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95회 삼척시민아카데미를 대면과 온라인 강연(삼척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시민아카데미는 이욱정 KBS미디어프로듀서를 초청하여 “요리는 어떻게 인간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을까?”라는 주제로 상상력의 집합체인 요리를 함으로써 얻는 행복감과 만족감에 대해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삼척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면 강연을 사전접수자 50명에 한하여 방역기준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대면 강연 사전 접수는 다음달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삼척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아울러, 온라인 강연은 삼척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며 7월 16일부터 7월 21일까지 삼척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10일 동일한 방식으로 제96회 삼척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으로 이호섭 작곡가를 초청하여 노래를 통한 ‘코로나시대의 건강한 삶’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를 저명인사 인문강연을 통해 위로와 휴식을 제공하고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 및 인문학적 소양 제고에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학습기획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