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17일, 19일 3일간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초등보육전담사응급처치교육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214명을 대상으로 10월 12일, 17일, 19일 3일간 고양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일산소방서 119구급대의 협조로 진행되며 돌봄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에 대비해 초등돌봄전담사의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방과후에 이루어지는 돌봄교실 운영 시간을 고려해 오전에 실시된 교육은 3일간 소규모 그룹 편성을 통해 모두가 직접 실습해보면 실제 응급상황에서의 현장 대응 능력을 키우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기관리 능력 제고에 초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가한 백신초 전경현 초등보육전담사는 “학교에서 실시하는 응급처치 교육은 학생안전 등을 이유로 현실적인 참여가 어려웠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응급상황 속에서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초등보육전담사의 안전에 대한 대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학부모와 학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