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문화축제 운영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쌀쌀한 가을날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는 가족토크콘서트 개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14일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서 청소년문화축제 '행복한 가족문화 정착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 콘서트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고양시 대표 청소년문화축제로, 고양교육지원청, 안곡중학교, 백신초등학교, 내유초등학교가 주관하고 청소년문화기획단이 중심이 되어 지역기관(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한국마사회 일산지사, 원마운트, 니들스쿨사회적협동조합 등)들도 함께 참여하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가을 감성이 넘치는 따뜻한 주제로 진행됐다. 학부모 150가족을 초청해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스체험을 운영 하고, 사전에 가족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가수(주원, 손성화)들이 직접 현장에서 불러주는 토크콘서트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영희 고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국장은“이번 토크 콘서트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서로에 대해 새삼 느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축사를 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