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의 취업률 제고 및 사회통합 실현을 위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실시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근)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진로 다양화와 자립생활 및 미래생활 역량 강화를 위하여 10월 19일에 ‘농수산업 탐색 및 체험’을 주제로 2학기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학기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 중심의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천 관내 13개교 특수교육대상자 49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고구마와 배추 등의 농산물을 수확하고, 이를 고구마 양갱 및 겉절이로 만드는 체험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구마 양갱 만들기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원하는 모양의 양갱을 만들 수 있어서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연천 관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은 “직접 고구마와 배추를 수확하고 그것을 이용해 음식을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다.”,“내가 직접 수확한 고구마가 양갱으로 만들어지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안선근 교육장은 “학생들이 직접 농산물을 수확하며 나아가 수확한 농산물로 음식을 만들어 스스로 살아가는 힘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천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사회적응력 및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