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일 셰프 초빙, 시식 행사 통해 과메기와 검은돌장어 홍보 나서

20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개최된 포항 구룡포 과메기&영일만 검은돌장어 미디어 홍보 행사

포항시는 20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경북매일신문 주최로 ‘2023 포항을 맛보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영일만 검은돌장어 미디어 홍보 행사’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포항의 대표 수산물로 불리는 구룡포과메기와 검은돌장어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박찬일 셰프의 진행으로 ‘포항 특미’라 불리는 과메기와 검은돌장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특히 박찬일 세프는 이번 시식 행사를 준비하며 국내 최초로 과메기 파김치, 돌장어 스튜를 개발해 눈길을 끌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최근 수산물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으로 수산물 소비가 위축되고 있어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대표 수산물 구룡포과메기와 검은돌장어의 소비가 늘어나고, 포항 수산물의 우수성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몇 해 전부터 겨울철 동해안 별식이나 술안주로만 인식되던 과메기에 대한 선입견을 탈피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2018년 독특한 과메기 상차림을 선보였으며, 2019년에는 다양한 사계절 과메기 요리를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매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포항 구룡포과메기의 진면목을 전국에 알린 바 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