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자랑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구복규 화순군수가 축사하는 모습

화순군은 지난 18일 지역 소비 촉진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화순고인돌전통시장 고객 감사 대잔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군수, 하성동 군의회 의장, 임지락 도의원 등 인사와 상인·고객 500여 명이 함께했다.

고객 감사 대잔치는 올 한 해 동안 시장을 찾아준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 마련됐으며, 사물놀이, 퓨전 난타, 밸리댄스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막선언, 환영사, 축사, 초대 가수 공연, 고객 감사 경품 추첨 행사, 고객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박두진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상인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외부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전통시장이 재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지만, 변화와 혁신을 못 한다면 기회가 위기로 바뀔 수 있다”라며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좋은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표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한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박두진 상인회장을 비롯한 전통시장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군에서는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전통시장 시설을 현대화하여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남산공원도 멋지게 꾸며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