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아이에답(AIEDAP)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2023년 아이에답(AIEDAP) 사업 추진체계

교육부는 ‘2023년 아이에답(AIEDAP) 사업 성과보고회’를 12월 1일 세종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한다.

아이에답(AIEDAP) 사업은 윤석열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2025년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여 교원의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 역량을 개발하고, 학교 현장의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23년 아이에답(AIEDAP) 사업 성과 및 학교 현장의 교육 실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업 성과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2024년 사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현장 교원, 시도교육청 및 교원양성기관 담당자, 관계 기관(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과학창의재단 등), 민간기업 등 450명이 현장(200명 내외)과 온라인(250명 내외)으로 동시에 참여할 예정이다.

1부 성과보고회에서는 시도교육청 아이에답 마스터교원 대표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공지능(AI)‧디지털 우수 교육 실천 사례를 발표한다.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현장 교원, 시도교육청 및 교원양성기관 담당자들이 인공지능(AI) 융합수업의 학교 현장 적용 사례 등을 공유하고, 인공지능(AI)‧디지털 학교교육 혁신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은 “2025년부터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가 학교 현장에 단계적으로 도입될 예정으로 앞으로 교사의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과 학생의 성장과 변화를 촉진하는 교사의 역할이 더욱 강조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앞으로 아이에답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에는 모든 교원들이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교원에 대한 연수와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