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에서는 6일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2023 정선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6일 정선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2023 정선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범국민적 실천 의지를 다지는 것은 물론 지역적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자원봉사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해 전영기 군의장, 정연원 정선경찰서장, 신동란 정선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영수 정선소방서장, 박종범 NH농협정선군지부장, 배왕섭 정선군부의장, 김영덕 의원, 송수옥 의원, 조현화 의원, 전광표 의원, 전흥표 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및 자원봉사자, 봉사단체 대표 및 회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활동 영상 감상, 자원봉사 유공자 포상, 대회사,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자원봉사자대회와 함께 자원봉사자를 위한 축하공연, 레크리에시션 등 한마음 행사를 통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참여하며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 사랑을 실천한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마중물봉사단 외 3개 단체와 30명이 수상했다. 또한 으뜸봉사왕 2명과 봉사왕 7명 등 총 69명이 자원봉사자 마일리지제 칭호를 받았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정선군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은 지역발전과 건강한 주민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크고 작은 재난과 지역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한 것은 물론 자원봉사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헌신적인 봉사를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정의 주요 행사와 현안에 적극 참여해 살기 좋은 정선을 만드는데 앞장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군의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통한 정선군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