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을 선거구 과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후보에 경제전문가는 전무.

- 제22대 새로운 인물 경제전문가 홍종진 예비후보 등록으로 덕양구 경제발전 기대.

- 홍종진 예비후보, 고양시 덕양구 경제발전정책과 개발에 온 힘 쏟을 것!

고양시 을 국민의힘 예비후보 홍종진
고양시 을 국민의힘 예비후보 홍종진

고양시 을 지역은 과거 제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통틀어 살펴봐도 경제전문가는 전무했다. 본선에 진출했던 국민의힘 후보는 북한학 전문가였고 민주당 후보는 수학과, 생활디자인학과를 전공한 비 경제인이다. 고양시 덕양구는 경제발전과 개발이 필요한 지역이다. 그래서 더욱 경제전문가인 정치인이 필요하다.

이런 와중에 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에 경제전문가가 눈에 띈다. 바로 국민의힘 홍종진 예비후보이다. 홍 예비후보는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를 졸업하고 경제 관련 방송에서 패널로 출연하며 경제연구소를 운영한 경력이 많은 경제전문가이다. 여기에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현재 도시계획을 접목하여 전공을 하고 있다.

덕양구 지역민들은 경제전문가의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반기는 분위기다. 이전 선거에서 경제전문가 정치인이 전무했었음은 물론이고 경제적으로도 낙후된 덕양구 지역 상황에서 경제전문가 정치인이 당선된다면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아서다.

고양시 덕양구의 경우 다른 한편에 있는 일산지역에 신도시가 들어선 이후 균형발전을 기대하고 있었지만 더디기만 했다는 볼멘소리가 많았다. 이에 홍종진 예비후보는 지금부터 덕양구는 시작이다. 덕양구민과 함께 덕양 발전에 온 힘을 쏟겠다는 말을 하며 본인이 큰 밑거름이 되어 제4차 산업에 맞는 스마트시티를 접목한 전혀 새로운 도시로 변모시키겠다고 했다. 도시계획 및 경제 전문가인 홍종진 예비후보의 공약에는 고양시 내 국제업무지구 및 국제금융지구, 제4차 산업에 따른 디지털플랫폼 융합도시 추진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