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시의회 예산 결투
- 시민만 피해 우려 확산

내년 고양시 본예산 대한 심의 결과를 보고받는 자리인 고양시의회 본회의장에 시장과 담당 공무원들이 불참했다.
내년 고양시 본예산 대한 심의 결과를 보고받는 자리인 고양시의회 본회의장에 시장과 담당 공무원들이 불참했다.

고양시의회의 내년 예산안 가결 강행은 공무원 사회에 충격을 안겼다. 막장을 넘어선 고양시장과 고양시의회의 대결에 염증을 느낀 일반시민은 피해는 오롯이 시민이 본다며 집행부와 의회를 비난하고 나섰다.

시 집행부가 의회업무추진비 요구액의 90%를 삭감 편성해 의회에 제출했다.

고양시의회는 고양시장의 건전재정 운용에 찬성한다며 의회업무추진비 전액 삭감과 집행부 업무추진비 등 많은 예산을 삭감 의결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예산 가지고 장난치는 듯한 모습을 보인 집행부에 의회의 강한 반발과 대결은 예상되었다.

주민 A 씨는 “주민의 피해를 보지 않게 고양시 운영에 필요한 예산항목은 반드시 다 살려야 한다”라면서도 “삭감된 집행부 업무추진비와 의회 업무추진비는 고양시민을 위해서라도 의결된 대로 0원 처리가 이뤄져야 한다”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송규근 시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2024년도 예산안'의 업무추진비 삭감과 관련해 어려운 국내 경제상황에 맞춰 건전재정 기조를 유지하자며 고양시의회가 가결한 내년 한해 고양시장과 시의회 업무추진비 0원을 유지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압박했다.

시민의 공복인 고양시 집행부와 시의회는 추경예산을 통한 꼼수를 지양하고 업무추진비 0원을 실천하여 시민의 사랑을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