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삶을 바꾸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평생학습원에서 새해 첫 현장시장실 운영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월 5일 평생학습원에서 새해 첫 ‘현장시장실’을 열고 변함없이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현장시장실에서는 평생학습원 소속 직원 10여 명이 참석해 김동근 시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시민대학, 고령층 평생학습특성화사업, 지역특화 직업교육 연계사업, 문해교육 및 소외계층 특성화사업 등 각 팀별 주요 사업에 대해 공유하며 머리를 맞댔다.

김동근 시장은 “평생교육에 대한 모든 사업을 인근 시군의 기관과도 연계해 이용자 중심으로 특화된 네트워크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며, “평생교육이 더욱 강조되는 시점에서 기관 간 협력이 필요한 만큼 공간, 인력, 프로그램 등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운영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시작한 현장 시장실은 김동근 시장이 취임 직후부터 추진한 의정부시의 대표 시민소통 시책이다. 매주 주민센터, 현안 관련 현장, 공공기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을 만나 의견을 나누며 살기 좋은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올해부터는 시민과 접점에 있는 출연 및 위탁기관 소속 직원들을 만나 주요 사업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업무 추진 시 겪고 있는 직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정책 기반을 다지고 비전을 공유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