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강 다슬기축제 개막_2018년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수상과 강원도 우수축제 선정에 빛나는 제16회 철원 화강다슬기축제가 오는 8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 김화 화강 쉬리공원 일원에서‘다시 시작되는 철원의 여름 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축제가 열리는 화강은 수심이 낮고 깨끗해 물놀이하기에 적합하고, 행사장 내 쉬리공원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어 매년 많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축제장에는 대형수영장, 유아풀장, 워터슬라이드, 수상 라이딩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비롯해 지역문화 예술단체가 참여하는 소공연 전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황금 다슬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메인 무대 앞에는 풀장 4개 동이 설치되어 각종 물놀이 게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제관에는 청정 화강의 생태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꾸며지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최되지 못한 2년간의 다슬기 축제를 들여다볼 수 있는 사진이 전시된다.

또한 풍성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마을주민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다양한 지역 향토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축하공연에는 도미노보이즈, 할리퀸, 로켓펀치, 박명수가 1일 차 민군관 화합의 밤을 빛내줄 예정이다.

2일 차인 8월 5일 오후 7시 시작하는 개막 축하공연은 송민경, 장민호, 다이나믹듀오, 에일리가 출연한다.

특히, 3일차 8월 6일에는 20~30대 관광객을 겨냥해 ‘2022 전국 칼군무 경연대회’가 열린다.

전국 칼군무 경연대회는 전국에서 유명한 댄스팀 10팀이 참여하여 진정한 춤꾼을 가리게 되며, 진조크루, 원웨이크루, 아트지 등 유명 댄스팀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축제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군수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관광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수상ž수변 프로그램부터 체험, 전시 무대공연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올해 여름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